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영광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인쇄 QR코드 보기
영광군, 군정관련 보도자료를 제공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투명행정으로 늘 여러분 가까이에 있는 영광군이 되겠습니다."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영광군, 전남농업기술원 합동 도서지역 농기계 순회수리 및 폐농기계 수거 실시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작성일 2021-04-07

공공누리 적용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영광군, 전남농업기술원 합동 도서지역 농기계 순회수리 및 폐농기계 수거

- 농기계 수리가 어려운 송이도를 찾아 주민 애로사항 해결 -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330일부터 41일까지 3일간 전남농업기술원과 합동으로 농기계 수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서지역 송이도를 찾아 농기계 순회 수리 및 폐농기계 수거를 실시하였다.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고장 농기계를 수리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서지역을 찾아가 경운기·관리기·예취기 등 소형 농기계 417대를 수리하였고 송이도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해치는 폐농기계 11대를 수거하여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송이도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기계 안전사용법과 보관요령을 교육 하였으며, 간단한 농기계 고장에 대해 농가 스스로 수리할 수 있도록 현장실무 교육도 병행하였다.

 

송이도 주민들은 고장 난 농기계를 고쳐주고 그동안 방치된 폐농기계도 수거해 가니 아름다운 섬 송이도를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면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기계 수리가 열악한 현장에서 제때 수리하지 못하고 방치된 농기계가 있는 도서지역을 대상으로 농기계 순회 수리와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2-1.보도자료 사진 1 - 복사본.jpe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