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영광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인쇄 QR코드 보기
영광군, 군정관련 보도자료를 제공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투명행정으로 늘 여러분 가까이에 있는 영광군이 되겠습니다."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영광군, 신규 소득작목 시설복숭아 현장교육 실시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작성일 2021-04-06

공공누리 적용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영광군, 신규 소득작목 시설복숭아 현장교육 실시

- 기존 포도시설을 활용한 조생종 시설복숭아 재배단지 육성 -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30일 복숭아 연구회원을 대상으로 시설복숭아 재배기술 현장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교육은 재식방법·전정방법·수형관리 등 초기 묘목 관리방법에 대한 필수정보를 제공하였다.

  

조생종 시설복숭아는 시설내부에서 재배하여 노지복숭아와 비교하여 30~40일 정도 조기수확이 가능하며, 과피의 착색이 좋고 당도가 높아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다.

  

영광군은 작년에 시설복숭아 공모사업에 선정, 도비 예산을 확보하여 시설복숭아 농가에게 지원하고 있다. 기존 포도시설하우스를 활용하여 올해 4농가가 2ha 면적에 시설복숭아를 첫 식재하였으며, 2022년까지 4ha의 재배단지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전국적으로 시설복숭아 재배농가가 많지 않아 출하시기에 높은 가격을 받을 수 있고, 재배기술교육으로 올바른 묘목관리 방법을 습득하여 본격적으로 수확하는 2023년부터 높은 소득을 올리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3-1.]영광군, 신규 소득작목 시설복숭아 현장교육 실시) - 복사본.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