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대중교통이용불편신고

홈 > 열린군정 > 주민불편신고 > 대중교통이용불편신고

인쇄 QR코드 보기

대중교통이용불편신고
버스 및 택시를 이용하면서 느끼는 운전자의 불친절이나 무정차통과, 난폭운전, 배차시간 미준수, 노선변경 운행, 승차거부, 부당요금, 합승행위, 도중하차 등에 대한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선진교통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교통불편신고센터를 운영합니다.
교통불편신고 게시판 : 처리현황, 제목, 작성자, 처리부서, 작성일 내용 입니다.0
제목 만남의광장 앞 신호등 설치 건의
작성자 박해림 등록일 2021-07-06

안녕하세요. 현재 영광에 거주하고있고, 중초에 자녀를 둔 영광군민이자 한아이의 엄마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우리 아이들 안전을 위해 만남의광장 삼거리에 교통신호등 설치를 건의하는 바입니다.

현재 아침시간대에 만남의광장 삼거리는 등교시키는차~ 출근하는 차 등 교통이 혼잡하고 위험합니다.

최근 5월 초에 만남의광장쪽 횡단보도에서 영광녹색어머니회원 아들이 등굣길에 뺑소니 당하는 사고가 있었습니다.

아이가 재빨리 피해 크게 다치지 않았지만 조금만 늦었어도 큰사고로 이어질뻔 했습니다. 

만남의광장 삼거리에 교통신호만 있었어도 사고는 나지 않았을거란 생각이 듭니다.

광장 앞 등굣길 교통봉사를 하면서 길을 건너는 아이들이 얼마나 위험한지 잘 알고있으며,

이번 사고소식을 접하며 더욱 더 신호등 설치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부결 사유가 불법 주정차 금지구간 설치가 안되있어서 상시 주정차 차량으로 인해 신호기 설치시 차량교행이 어렵다는 이유라면,

현 우체국 사거리 교통 신호등 설치건에 대해서 듣고싶습니다.

광장 삼거리에 교통 신호기 설치를 하여 등.하교 시간만이라도 신호를 켜주셨으면 하는 바 입니다.

타 지역은 초등학교 주변으로 일부러라도 신호등을 더 설치하여 아이들 안전을 보호하고 있는 실정인데, 큰 사고가 나야 설치를 해주실건지..




교통불편신고 게시판 답변 : 제목, 담당자, 답변일, 첨부파일 입니다.
제목 만남의광장 앞 신호등 설치 건의
담당자 영광군청 답변일 2021-07-07
안녕하십니까? 군정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게시판은 교통불편 신고게시판(버스 및 택시를 이용하면서 느끼는 불편사항을 해소하기위한 게시판)으로 신호등에 관한사항은 접수가 불가한점 양해 부탁드리며

신호등에 대한 사항은 영광군 안전관리과 061-350-5366(교통안전시설물, 공영주자창)로 연락하시거나
국민신문고(https://www.epeople.go.kr/)로 접수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홈페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