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홈 > 열린군정 > 군정소식 > 보도자료

인쇄 QR코드 보기
영광군, 군정관련 보도자료를 제공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투명행정으로 늘 여러분 가까이에 있는 영광군이 되겠습니다."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청소년문화센터 세그웨이(e-모빌리티) 안전체험 교육 성료
작성자 노인가정과 작성일 2021-07-26

공공누리 적용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청소년문화센터 세그웨이(e-모빌리티) 안전체험 교육 성료

 

영광군 청소년문화센터는 지난 71일부터 ~ 23일까지 관내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유학년제와 연계한 세그웨이(e-모빌리티) 안전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자유학년제는 중간·기말고사 등의 지필고사를 보지 않고 다양한 참여형 수업 및 체험활동을 실시하는 자기주도형 학습 과정으로 영광군은 군 역점 산업인 e-모빌리티 산업을 홍보하고 청소년들의 안전한 e-모빌리티 이용 습관을 형성하기 위하여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었다고 추진배경을 설명했다.

 

이번 e-모빌리티 체험 프로그램에는 관내 중학생 104명이 참여하여 직접 e-모빌리티를 타고 즐기며 차세대 미래 핵심 운송수단으로 성장하고 있는 e-모빌리티를 이해하고 올바른 e-모빌리티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e-모빌리티를 단순 놀이수단으로 생각 했지만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안전보호장구 착용 및 교통법규 준수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히며, 안전한 e-모빌리리티 이용 생활을 실천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한편 청소년문화센터 관계자는학교 연계 프로그램 뿐 아니라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다양한 형식의 프로그램을 지속 발굴추진하여 관내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활동 및 정서함양을 위한 노력을 이어나가겠다 말했다.

6.청소년문화센터는 관내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세그웨이 안전교육 및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세그웨이를 즐기며 e-모빌리티를 체험하는 학생들의 모습  - 복사본.jpg

홈페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